보덕동·동천동, 벚꽃철 앞두고 깨끗한 도시 조성 박차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3-27
< 주민들과 함께 주요 상가주변과 도로변, 하천 등 환경취약지 환경정비 >

환경정비

보덕동(동장 김석호)과 동천동(동장 박찬규)에서 오는 6일과 7일부터 진행될 ‘경주벚꽃축제’와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등 경주에서 열리는 봄맞이 다양한 행사를 앞두고 관광객 맞이에 분주하다.

지난 26일 보덕동에서는 관내 보문파출소, 보문119안전센터 등 기관단체,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체육회 등 자생단체와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문상가 주변 일대와 신평천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상가주민들에게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요령을 홍보했다.

김석호 보덕동장은 “새봄맞이 환경정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참여하신 기관 및 자생 단체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보문관광단지를 만들어 가는데 다 같이 동참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동천동에서도 같은 날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관내단체 회원 150여명이 관내 녹지대를 중심으로 우주로얄 아파트~황성초등학교, 7번 국도변 및 시가지 일원 공한지, 놀이터, 도로변 등 환경취약지를 위주로 대대적으로 불법투기 쓰레기 및 불법광고물을 수거했다.

박찬규 동천동장은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에 동참해 준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동천동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중부동 적십자봉사회,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이전글
보덕동·동천동, 벚꽃철 앞두고 깨끗한 도시 조성 박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