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안강읍, APEC 클린데이 캠페인과 설 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1-21
< 150여 명 참여, 안강읍 깨끗한 환경 만들기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 실시 >

안강읍에서 클린데이 캠페인을 펼쳤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APEC 클린데이 캠페인과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안강읍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강읍 이장협의회(회장 정연석)를 비롯해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부녀회,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안강읍 여성회·위원회, 안강의용소방대, 자연보호 경주시 협의회 안강지부, 안강공설시장번영회,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주민들의 환경 정화와 사회단체 간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청사 앞에서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친 뒤, 각 사회단체별로 지정된 구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정화활동은 이장협의회와 자연보호협의회가 안강 중앙로 일원에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부녀회가 안강네거리와 새마을동산 일대에서, 시장번영회가 안강전통시장 일대에서, 자유총연맹과 의용소방대가 안강청소년문화의집과 칠평로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주민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협조를 요청하는 홍보 활동도 병행되었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이번 APEC 클린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훈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정화에 참여해 주신 각 사회단체장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 APEC 정상회의가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쾌적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해 읍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안강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및 지원 활동 전개
이전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주 용강동 취약계층 위한 동절기 화재예방 소화기 100대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