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부동, 시니어 문화교실·마을 인문학 교실 강평 및 종강식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12
<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마을지도자의 리더십’ 강의로 마무리 >

8. 경주시 중부동, 시니어 문화교실,마을 인문학 교실 강평 및 종강식 개최 (1).jpg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가 지난 7월 개강했던 시니어 문화교실과 마을 인문학 교실의 강평 및 종강식을 9일 성황리에 마쳤다.

시니어 문화교실과 마을인문학은 올해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7월 힐링-꽃누름 부채만들기로 시작해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인문학과 여행 등 강의를 개설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마지막 강의에는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을 초빙한 가운데, 마을지도자의 리더십에 대한 알찬 강의를 실시하며 뜻깊었던 시간이 마무리됐다.

전성환 주민자치위원장은 “강의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주민들의 큰 호응과 관심 덕분이며, 비록 이 자리가 종강식이지만 끝남이 아닌 새로운 도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음에는 더 나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이렇게 성공적인 인문학 강의를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준비에서부터 마무리까지 고생해주신 전성환 위원장 및 위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가 더 활성화 될 수 있게 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불국동 기부천사의 따뜻한 나눔
다음글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동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장애아동과 함께 희망심기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