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대구경북능금농협 경주지점, ‘2020년산 저(低)품위 가공용 사과 긴급 수매’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8-02
< 지난 28일 농산물산지유통센터서 사과 12톤 긴급 수매, 코로나19 장기화 어려움 과수농가 지원 >

경주시와 능금농협 경주지점이 지난 28일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사과 수매작업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과수농가들을 위해 경주시와 대구경북능금농협 경주지점이 힘을 합쳤다.

경주시와 능금농협 경주지점은 지난달 28일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지역 내 과수농가에서 생산한 사과 12톤을 가공용으로 긴급 수매했다.

이날 수매는 제 철에 소비되지 못한 ‘2020년산 저품위 저장 사과’를 수매해, 올해 생산되는 사과의 안정적 가격을 형성하고 농가소득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됐다.

수매에 참여한 농민 A씨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경주시와 농협에서 이렇게 지원해 줘 감사하다”며, “올해도 풍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일용 경주시 농업유통과장은 수매현장에서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 이중고 속에서 큰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남천 하천변 노란 ‘해바라기’ 물결로 가득
이전글
경주시, 주요 교량·도로변 화려한 여름꽃으로 채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