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행정복지센터, 청렴 및 친절 실천 다짐대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4-30
< 청렴결의문 낭독 및 전달로 시민들에게 공정한 행정서비스 제공 의지 표명 >

청렴 및 친절 실천 다짐대회

북경주행정복지센터(안강읍, 강동면)에서는 28일 안강읍 소재 근계생활체육공원에서 안강읍 및 강동면 직원들과 양 읍·면의 이장협의회 회장단이 참여해, ‘청렴·친절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번 실천다짐대회는 ‘청렴은 소리없이 시민들에게 다가갑니다.’라는 주제로 실시, 행사에 참여한 전 직원들이 청렴결의문을 낭독하고 결의문을 양 읍면장에게 전달하며, 공직사회에 자리잡고 있는 혈연·지연·학연과 각종 부정청탁 등을 거부하고 시민들에게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와 의지를 표명했다.

김영철 안강읍이장협의회장은 “읍면동 직원들이 청렴을 가장 큰 책무로 알고 그 의무를 실천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한 것에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매우 흐뭇하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함께 자리한 강동면 이장협의회 회장단과 힘을 모아 안강읍과 강동면이 화합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직원들로부터 청렴결의문을 전달받은 공진윤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과 김영주 강동면장은 “우리 직원들의 청렴실천이 시민들에 대한 행복한 행정서비스로 승화되도록 오늘의 다짐대회를 계기로 지역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내남면, 경로큰잔치 열어
이전글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