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모집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4-30
< 5.30까지 모집,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로 이웃사랑 실천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명 ‘꼼꼼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꾸준히 활동하는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정화 월성동장, 권남출 민간위원장)에서 5월 30일까지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될 신규위원들은 향후 지역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문제 해결과 복지자원 발굴, 복지사각지대 조사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꼼꼼복지단은 지난해 결성되어 화재가구 집수리와 독거노인 4세대 도배작업, 장판 등 집수리,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 12세대와 함께 외도와 거제도에서 펼쳐진 ‘행복동행 여행사업’ 등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저장강박증 가구의 쓰레기 55톤을 처리해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했다.

또한 지역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이웃愛 우체통사업’과 홀몸노인의 외로움 해소를 위한 ‘독거노인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 치킨, 피자쿠폰을 기부받아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에게 지원하는 ‘행복 나눔 쿠폰사업’, 주거위기가구의 집수리 특화사업 ‘호호집수
리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남출 민간위원장은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살기 좋은 월성동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활동적인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며 동참을 호소했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협의체는 우리 동네의 문제를 자발적으로 해결하는 주민 네트워크로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며 뜻 있는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꼼꼼복지단 참여 및 신청은 월성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054-779-841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청렴 및 친절 실천 다짐대회 개최
이전글
양북면 새마을지도자회, 가로변 꽃길 조성과 꽃동산 정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