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불국동,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6-14
< 6월 ~ 11월까지 전 구역 집중소독으로 각종 유해해충 박멸 >

방역소독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4일부터 본격적인 하절기 방역소독 사업을 시작했다.

불국동에서는 지난 4월 보건소 방역교육과 방역 소독장비 일제 점검 및 수리를 거쳐 5월부터 방역소독을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잇따른 이상저온으로 모기의 활동시기가 늦춰져 이달부터 방역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하절기 방역소독은 진현동과 마동, 하동을 한 구역으로, 평동과 조양동, 시동, 시래동을 또 다른 구역으로 설정해, 두 대의 차량을 이용해 일주일동안 각 구역 전체에 살포하는 방식으로 시행될 계획이다.

모기와 유해해충은 일본 뇌염, 말라리아 등 각종 감염병의 매개체로써 꾸준한 방역 소독이 공중 보건에 필수며, 최근에는 거주지 부근 인공 구조물에서 추위를 버틴 모기가 늦은 가을까지 나타난 적이 있어 오는 11월까지 방역소독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과 하천변 웅덩이 등 취약지점을 위주로 작업을 실시해 효과적인 방역소독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불국동은 밝혔다.

이상원 불국동장은 “적극적인 지역 순찰과 민원접수를 통해 방역소독이 시급한 지역을 파악하고, 신속한 방역소독 수행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중부동지역 자율방재단, 지역 위한 자원봉사 펼쳐 눈길
이전글
황성동 맞춤형복지팀, 독거노인 찾아 안락한 주거공간 만들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