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경주친선대사 위촉 및 모국방문 환송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4-16
< 열린마음 ! 아름다운 동행! >

친정보내기1.jpg

경주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 박현숙)에서는 2012. 4. 14 (토) 14시에 경주시 주최, 경주시 국제친선교류교류협의회 주관으로 결혼이민여성 친정보내기 사업에 최종 선정된 10세대에 대하여 다문화가정 Gyeong­ju 친선대사 위촉 및 모국방문 환송식을 가졌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친정방문이 어려운 결혼이민여성들의 안정적인 생활정착을 지원하고 한국생활을 위로하기 위해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하여 타국에서의 향수를 달래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높이고자 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고국을 떠나 경주로 와서 한국문화에 잘 적응하고, 각가정에 충실하여, 경주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음에 감사하며, 경주친선대사로서 건강한 모습으로 고국에 방문하여 경주를 널리 알리고 돌아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또, 김일헌 경주시의회 의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이 행복하게 잘살기를 바라고, 가족들이 많은 사랑과 배려로 함께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사업은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지속될 예정이며 친선대사로 위촉된 다문화가정이 각자 희망하는 일정에 맞추어 차질없이 모국방문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제1회 판소리명가 장월중선 명창대회
이전글
다문화 나눔봉사단 봉사활동 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