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다문화 언어발달교실』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4-09
< 언어발달교육은 기본..미술치료도 받을 수 있어요!! >

언어교육_사진.JPG

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언어발달평가 및 언어치료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언어치료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센터에 상주하여 언어평가를 통해 현재 아동의 언어발달 연령을 알아보고, 검사 후 언어교육이 필요한 다문화가족 아동에게 언어발달 교육을 하는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기간은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이고, 대상은 다문화가정의 영유아에서 만12세 이하(초등6학년)의 자녀이며, 수업방식은 주 1~2회(1회당 40분정도)로 모둠수업(2인이상) 또는 개별수업(1:1) 등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타지역 센터들과 달리 미술치료 자격증을 소지한 센터 직원들을 활용하여 정서적 안정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언어발달교육과 함께 미술치료도 병행 할 수 있으며, 기능보강을 통해 언어발달교실도 아담하게 꾸며져 있어 별도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박현숙 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생활정착 및 자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다문화가족들이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신속한 응급처치
이전글
“영양취약계층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