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민 건강 실천 대회 가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9-30
경주시민 건강실천 대회가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운동장에서 시민 20세 이상 79세 이하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주시보건소와 동국대학교사회체육학과의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시민 체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초체력 조사 및 운동체험 홍보관 운영으로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처방과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Weel-Bing-Gyeong-Ju」,「2005. 경주시민건강실천대회」라는 테마로 열렸다.

이날 열린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문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증하는 건강검진 및 기초설문조사, 비민도,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민첩성, 유연성 등 기초체력을 측증한 후 개인별 맞춤운동 처방으로 평생건강관리 구축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또한 이날에는 Free Tennin외 6종 New Sport 체험관을 비롯한 금연, 절주, 운동, 영양, 고혈압, 당뇨, 등 건강증진 홍보관과 한방건강 및 구강보건 상담실을 운영해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주시보건소는 경주시민의 건강체력증진을 위한 건강기초체력조사 및 운동체험을 통하여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처방과 과학적인 운동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운동습관유지 실천으로 평생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생활습관과 자가 능력을 배양하여 질적인 삶을 유지·증진하고자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파일
다음글
지역자연환경 해설가 양성 과정 교육
이전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성교육 심화과정교육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