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 교육운동을 위한 무료특강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0-24
< 자녀교육! 인성이 우선이다. >

참부모특강.jpg

경주시는 10월 23일과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참부모 교육운동을 위한 무료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은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최우섭) 주관으로, 23일은 전 경주고등학교 교장이신 윤정수 선생님을 초빙하여 “가족 간의 호칭과 지칭”이라는 주제로, 24일은 부모교육 수석지도자이신 정명애 KACE(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선생님을 초빙하여 “부모의 길, 체(體)인(仁)지(智)”라는 주제로 양일간에 걸쳐 열띤 강의가 진행되었다.

참부모 교육운동을 위한 무료특강은 경주시의 지원으로 매년 4회 개최되며, 평생학습시대에 가정교육의 책임자인 부모들에게 부모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과 다양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 자녀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동참을 이끌어 내고자 하는 지역사회 교육운동이다.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교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삼위일체 되어 지속적으로 관심과 사랑을 쏟아야만 가능하다.

경주시는 앞으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주5일 수업을 맞이하여 부모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가정, 교육이 바로 선 희망교육도시 경주를 만드는데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한방육아교실 수료식
이전글
희망, 사랑, 행복나눔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