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건강증진을 위한 어머니 요리교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0-19
< 수능대박을 향한 총력 “브레인푸드”로... >

수능요리.JPG

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10월 18, 19일 양일간 10시부터 12시까지 고3수험생 어머니를 대상으로 수험생들의 체력증진과 집중력 강화를 위한 요리체험을 실시했다.

“브레인푸드로 집중력 up”이란 슬로건 아래 고 3수험생 자녀를 둔 어머니 24명이 참여한 요리체험은 두뇌회전, 스트레스 완화, 피로회복에 좋은 식재료만을 엄선하여 실시하였으며 참여한 어머니들은 수험생들이 건강한몸과 마음으로 수학능력시험일까지 총력을 다해 주길 기원하며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했다

요리체험은 집중력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된 고등어갈비와 버섯들깨탕,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덮밥을 주메뉴로 이루어졌으며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이날 참석한 어머니들에게 수험생들의 건강관리 비법과 식사요령에 대한 설명과 자료를 배부하였고 특히 수능당일 도시락반찬에 대한 부담감 해소를 위해 도시락반찬 레시피를 준비하는 세심함도 잊지 않았다.

요리체험에 참여한 김미정씨는 우리시에서 이루어지는 수험생들을 위한 이같은 이벤트는 새롭고도 참신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요리뿐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들이 계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파일
다음글
희망, 사랑, 행복나눔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이전글
장애인 재활 우드볼 운동 프로그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