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작은 보탬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1-25
< 국제소롭티미스트 경주시지부 장학금 전달 >

장학금_전달.jpg

국제소롭티미스트 경주시지부에서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을 위하여 2013.1.23(수) 12시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하였다.

장학금은 국제소롭티미스트 경북협회(경주시지부 포함 경북 7개지부) 회원들이 작은 정성으로 낸 성금을 토대로 경북협회 주관으로 2013년 1월초 대구 수성구에서 “사랑나눔음악회”를 개최한 후 발생한 수익금으로, 국제소롭티미스트 경주시지부(회장 김명희)에서 관내 학업성적이 우수한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 1명을 선정하여 장학금 1백만원을 전달하였다.

이 날 김명희 국제소롭티미스트 경주시지부 회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의 미래를 밝히는데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며 전달하였고, 전달받은 학부모는 감사의 뜻을 표하며 눈물을 흘려 회원들이 따뜻한 위로의 말을 함께 전하였다.

국제소롭티미스트는 라틴어로서 Soro(여성)와 Optima(최상)의 합성어로 “최고를 지향하는 여성”이란 뜻이며, 이상적인 봉사를 꿈꾸며 1921.10월 미국 켈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전문직여성단체로 여성기회상,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재난구호 및 지원 등 어려운 여성과 소녀들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봉사단체이다.
파일
다음글
보건교육을 통한 나눔의 실천!
이전글
돈이되는 농업! 농촌여성의 힘으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