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경주점 김철년 대표 장학금 6천만원 기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4-09

코오롱스포츠_장학금전달.jpg

코오롱스포츠 경주점 김철년 대표가 4월 9일 장학금 6천만원(매월 1백만원씩 5년간 분할기탁)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하였다.

김철년 대표는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든 현실에 꿈과 희망을 주는 활동을 펼쳐왔었다. 우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15년간 생활비를 전달해 왔으며,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던 불우한 초등학생들에게 8년간 장학금을 지급해왔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후원의 집을 통하여 대학생에게도 장학금을 5년간 지급해왔다. 그리고 경주 코오롱산악회 봉사단을 조직, 장애인 봉사와 불우이웃돕기 활동을 하며 사랑과 정이 넘치는 훈훈한 사회 만들기에 큰 노력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봉사단과 함께 앞으로는 무료급식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철년 대표는 어릴 적 집안형편이 어려워 독학으로 중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대학에 진학했다. “제가 힘들게 공부했던 기억에 우리 학생들은 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그동안 음지에서 장학사업을 펼쳐왔으나, 이러한 장학사업을 십시일반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런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 덕택으로 우리 경주시가 살기 좋아진다”며 “우리 사회에 더욱더 많은 나눔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2005년 창립된 김철년 대표의 경주 코오롱산악회는 매월 1회 자연보호활동을 병행한 정기산행을 하고 있으며, 매년 1회 500명의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무료산행행사를 진행하여 경주시민이 화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장애인! 우리들의 건강도 백세까지!
이전글
사진으로 만나는 “행복한 우리가족 이야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