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숨바꼭질 그만하고 금연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6-03
< 제2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 >

26금연기념6.JPG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에서는 5월 31일(금) 오후 2시 보건교육장에서 금연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인 ‘담배광고, 판촉 및 후원 금지’를 홍보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또한 청소년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5월 16일 금연학교를 선포한 바 있는 신라고등학교 학생 100여명도 이 날 행사에 함께하였다.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매년 5월 31일을 지정하여 흡연으로 인한 인류의 건강위험을 홍보하고 담배 소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정책추진을 독려함에 따른 것이다.

먼저 식전행사로는 동국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금연 퍼포먼스 ‘담배회사의 횡포’가 펼쳐졌으며, 금연 유공자와 우수금연 사업장에 대한 표창패 수여, 금연·절주 공모전 수상자에게도 시상하였다.

금연사업에 투철한 사명감으로 기여하신 유공자 4명과 사업장 1개소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하였고, 시민의 금연·절주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실시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글짓기, 표어, 포스터 우수작이 선정, 발표되었다. 다음으로 흥무초등학교 1학년 문해윤의 금연 글짓기 최우수작 ‘숨바꼭질’이 낭독되고, 금연 성공 사업장과 학교 사례 발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경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확산과 흡연 예방으로부터 비 흡연자의 건강과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흡연으로 인한 유병률 감소 및 사망률 감소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제19회 경주시민생활체육대회 개최
이전글
암환우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