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 시작하는 여름방학 도서관 체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7-19
< 송화도서관 ‘여름독서교실’운영 >

송화도서관1.jpg

경주시립 송화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책 읽는 즐거움과 새로운 도서관 체험을 할 수 있는 「2013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 한다.

초등학교 4 ~6학년 어린이 30명 정도를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운영되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송화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강의를 맡으며,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하여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도서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 및 자료 활용법, 대숲 체험, 독서 감상문 작성법, 독서법, 옛 책 인쇄 체험, 죽간(대나무책) 만들기 체험. 도서관 주변 식물 알아보기 등 어린이들에게 독서지도 및 직접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흥미로움을 느끼게 하는 독서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참가자 모두에게 독서메모장을 나눠주며, 활동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상장을 수여한다.

경주시립도서관장(정상준)은 “이번 여름독서교실을 통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책과 좀 더 친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쉽게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어 시민의 행복한 삶 추구에 도움이 되는 문화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화도서관 여름어린이독서교실」 희망자는 이달 25까지 학교장 추천 및 송화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송화도서관 (☎054-779-8960)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글로벌원전기능인력(GNTC)양성 교육생 입교식
이전글
『당신의 혈관은 건강하십니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