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기 감포 시민보건대학 개강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9-03

감포시민_보건대학.jpg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현재 우리 사회의 생활환경 변화로 신체적 건강 뿐만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많은 건강위험요인이 증가하고 있어 시민보건교육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 건강하고 행복한 삶, 시민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 Self-care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관리를 위해 2일 감포보건지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59명의 수강생이 개강식을 가졌으며, 23일까지 주 4회 교육을 실시한다.

시민보건대학은 지난 2005년 개강한 이래 지역주민의 높은 호응과 많은 참여를 얻고 있으며 건강관련 다양한 전문교수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보건교육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저명 강사진으로는 동국대학교 호텔관광경역학부 박종희 교수의『힐링소통법-감정커뮤니케이션』을 시작으로 동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곽경필 교수의『치매예방-기억력 회복 프로젝트』, 동국대학교병원 내과 나득영 교수의『급사의 원인-급성심근경색증』, 동국대학교병원 혈액내과 조윤영 교수의『빈혈의 진단과 치료』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미경 경주시 보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은 본인 스스로 지키는 것이며 시민들이 직접 건강 self-care 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하고 효율적인 건강프로그램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시민보건대학은 시민들의 실질적인 건강지식으로 인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이제 우리도 마을평생학습 전문가~!
이전글
“경주시주민건강지원센터 시설 견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