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전국 최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11
< 안전행정부 평가 전국 최우수센터․최우수프로그램 동시 선정 >

3.경주시자원봉사센터_03_(1).jpg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희근, 이하 경주센터)가 전국 최우수센터로 우뚝섰다.
센터는 안전행정부가 실시한 ‘2013년도 시군구 우수 자원봉사센터 평가’와 ‘2013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심사’에서 경주센터가 모두 최우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3년도 시군구 우수 자원봉사센터 평가’는 전국 229개 센터를 대상으로 인프라 구축, 자원봉사 관리, 네트워크 및 홍보, 프로그램 등 4개 분야에서 17개 항목을 주무관청인 안전행정부에서 평가하여 전국의 15개 최우수센터와 52개 우수센터를 매년 선정하는데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경주센터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었다.
경주센터는 지난 2년 연속 도내 최우수자원봉사기관으로 선정되고도 전국 평가에서는 우수센터에 그친바 있다.

또한 자원봉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는 ‘2013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도 전국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정희근 센터장은 “올 한해 경주 시내를 뜨겁게 달구었던 『우리동네 행복전봇대 만들기』 벽화프로젝트에 참가한 경주시민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항상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센터에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최양식 시장님과 한전 경주지사 그리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우리동네 행복전봇대 만들기』는 불법부착물로 어지러운 전봇대에 시민이 자부담으로 직접 원하는 곳을 정해 벽화를 그림으로써 경관을 정비하는 동시에 예술 작품으로 승화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한편 경주센터는 12월 5일(화) 충주에서 열리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안전행정부장관상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김장 스트레스? 피로? 물렀거라!
이전글
우리 모두 가슴에 노란리본을 달아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