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08
< “게임 과몰입 집단상담 부분 우수 사례로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 >

사본_-게임.jpg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Wee센터는 지난 11월 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3년 게임 과몰입 성과보고회’에서 집단상담 부분에서 최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2013년 Wee센터 게임 과몰입 상담 전문인력 지원 사업의 성과 공유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45개 Wee센터 중 게임 과몰입 예방ㆍ상담의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경주Wee센터에서는 박진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가 수상을 하였다. 한해동안 실시한 집단상담의 내용은 게임 과몰입군 학생들에게는 집단상담을 통한 자기이해와 건강한 자아상의 확립, 게임 과몰입으로 인한 정서적 문제의 해소를 돕고 건전한 대안활동을 제시한 12회기 구성의 NAVI 프로그램을 3차례 실시하였으며, 게임 과몰입 위험군 학생과 가족에게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의사소통 향상, 가족 간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도록 10회기 구성의 Family 프로그램을 3차례 실시하였다.
시상식에 앞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게임 과몰입 상담사의 전문성 및 사업운영 역량 확인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게임 과몰입 예방ㆍ상담을 통하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치유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앞으로 더욱더 기대하며,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한다.” 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우리 모두 가슴에 노란리본을 달아요.
이전글
경주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 정겨운 나눔의 호박전 구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