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바로콜 운영위원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22

경주바로콜센터_운영위원회1.jpg

경주시청 콜센터 교육장에서 22일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위원회(공동위원장 정 강수부시장, 임 배근교수)를 개최하였다.

효율적이고 원활한 콜센터 운영을 위해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위원회는 콜센터를 준비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매 분기 1회씩 한번도 거르지 않고 개최되어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 등을 현실적이고 심도 있게 논의해 왔다.

2013년 제4차 운영위원회에서는 2013년 1월 1일부터 10월말까지 인입콜 82,100콜, 서비스레벨 95.8%, 문자상담 2,250건에 따른 콜 현황을 분석 보고하여 서비스질 향상을 모색하고, 2013년 신규 사업인 공직자 콜센터 체험, 어르신 안심콜 서비스의 효율적인 방법도 논의하였다.

또한, 지난 8월 화백포럼과 시청 민원실 방문 시민 311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한 콜센터 인지도 조사 결과 및 이용자 만족도 매우만족 66%, 만족 29%로 95% 만족 조사결과 등에 대해 보고한 후, 11월 바로콜 이용자 중 1차상담 완료 건에 대한 신속성, 정확성, 친절성, 전반적인 만족도 조사결과 등에 대해서도 보고하고 개선방안등을 모색하였다.

또한 콜센터 주요 상담내용, 해결 민원 등 콜센터를 통한 시정개선에 대한 보고 및 부서별 주무담당 바로콜센터 체험 등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 2014년도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을 토의하였다.

최 양식 시장은 형식적인 운영 위원회가 아닌 현장 위주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위원회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애쓰는 운영 위원들께 감사를 표하고, 시민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즉시, 정확하고 친절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경주시청 바로콜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나도 대학생 ! 시민보건대학 졸업 !
이전글
경주시, 조례 개정을 통한 저소득층 생활안정 및 자립지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