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무원 전화친절도“만족을 넘어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4-01

서강진.jpg

경주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1/4분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6.06점으로 꾸준히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외부 전문기관에서 진행된 전화친절도 조사는 전문 면접원에 의한 미스테리콜(Mystery Shopping Method:민원인을 가장한 측정방식) 측정방식으로 객관성과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하였으며, 구조화된 평가시트를 이용해 최초 수신 태도, 응대 태도, 마무리 태도 및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경주하늘마루관리사무소(최우수), 세정과(우수), 공원녹지과(장려)가 친절 우수부서로 선정 되었으며, 개인별 시상에서 안강읍사무소 서강진님, 건축과 김재익님 및 농촌진흥과 이보미님이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되었다.

특히 개인별 시상에서 최우수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안강읍사무소 서강진님은 보안등 유지보수 및 이륜자동차 관리 업무 담당자로서 불만고객 응대에 있어서 적극 공감·경청하고, 친절·신속·정확하게 민원행정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화친절도 조사에서는 표현 정중성, 경청 태도, 응대 적극성 등 응대단계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것으로 평가되어 경주시의 고객응대 친절서비스 뿐만 아니라 행정의 신뢰성까지 높였다.

또한 경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절한 경주시를 만들고, 시민들이 시정을 적극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2014년 경주시 지역민방위대장교육 실시
이전글
교통사고 장애인들의 권익을 위하여 최선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