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국궁 강습 제1기 수료식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08
< 8명 수료생 모두 국궁의 매력에 빠져 만족도 높아 >

5.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국궁 강습 제1기 수료식 가져.jpg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지난 8월부터 2개월 과정으로 시작한 국궁 강습 제1기 과정을 종료하고, 지난 7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총 8명이 수료한 가운데, 중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궁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의해 궁도장이 5주간 휴장되는 가운데 국궁강습 또한 휴강되며 4명의 강습생이 중도 포기했으나, 나머지 8명의 강습생은 손수협 명궁(궁도 7단)의 지도하에 궁도의 예법과 역사, 기본사법과 궁체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을 거치며 궁도의 기본에 대해 체계적으로 습득했다.

김기열 이사장은 “8분의 국궁강습 과정 수료를 축하드리며, 어렵게 배운 국궁을 배운 것에서 멈추지 말고 우리 궁도장에서 편안하게 습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국궁은 심신수련 및 정신수양, 청소년의 호연지기 연마, 예절교육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전통무예로 주변에 널리 홍보해 더 많은 경주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라며, 국궁의 저변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황성공원 궁도장은 1984년에 건립돼 14,681㎡ 부지에 과녁 6개와 사대, 빈현루, 화랑관, 호림정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3월부터 경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동리목월기념사업회, ‘가을, 인문학 산책’ 개최
이전글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 살리기 위한 ‘경주 로컬관광 창업아카데미’ 개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