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희망드림’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4-29

보건복지서비스 ‘희망드림’ 행사

지난 27일, 경주시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춘발) N.GO복지단의 주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희망드림’ 행사를 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뜻을 함께하고자 경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 대구가톨릭대학교 안경광학과(교수 김기홍),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의 참여와 후원으로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맞춤형 돋보기 지원과 손발 케어, 수지침·뜸과 의료상담, 정신 건강검진, 식사 서비스와 신라관광(대표 박원수)에서 대형버스로 송영 서비스를 제공했다.

무엇보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주민참여 홍보와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서비스를 대행함으로써 참여한 지역주민 약 450여 명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희망드림 행사를 주최한 N.GO 복지단은 그동안 경제적 위기를 겪는 대상자발굴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기부 등을 통해 복지공동체 문화를 선도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김종환 서면장은 “앞으로도 민·관·주민이 참여하는 ‘복지사각지대 ZERO 서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천북면 효(孝) 경로잔치 개최
이전글
건천 ‘건강나라’, 가정의 달 맞아 무료 찜질권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