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경로당 방문 ‘효 꾸러미’ 전달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09
< 감사의 마음 나눠 >

4-1.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효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eg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 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해 ‘효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달달복지단 위원들을 비롯해 배진석 도의원, 이경희 시의원, 김항규 시의원, 각 통장, 황성동장 등이 함께 했다.

이들은 경로당에 방문해 떡과 과일 등 각종 다과를 구성된 효 꾸러미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눴다. 또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달달복지단'은 올해의 특화사업으로 명절맞이 저소득 세대 생필품 지원, 초복 맞이 건강식품 전달사업,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와 안부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사업과 기부 물품 전달 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홍보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복지 지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류천희 달달복지단 민간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해 준 모든 이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지내도록 복지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어버이날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월애(愛) 효도해’ 사업 실시
이전글
황성동, 마을문화관 개관 기념 그림 공모전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