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읍 남·여의용소방대, 현금 100만 원 기탁

작성자
공보팀
등록일
2023-01-19
< 건천읍 사회보장협의체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 예정 >

4. 경주시 건천읍 남·여의용소방대, 18일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현금 100만 원을 기탁하고 있는 모급.jpg

경주시 건천읍 남·여의용소방대(대장 박종원, 최잠분)는 18일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현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현금은 건천읍 사회보장협의체 ‘단석하늘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회원 60명(남 36, 여 24)이 활동하고 있는 건천읍 남·여의용소방대는 평소 재래시장 화재예방과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수해복구와 농촌 일손 돕기, 독거노인주택 대청소, 김장김치 나눔, 생필품·연탄 지원,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박종원 건천읍 의용소방대장은 “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동수 건천읍장은 “의용소방대 등 지역단체의 활동은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거나 소홀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필 수 있어 중요성이 크다”며 의용소방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감포읍행정복지센터, ‘설맞이 전통시장 안전 장보기’ 행사 열어
이전글
경주서라벌교회, 성건동행정복지센터에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 300만 원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