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태풍 피해복구 온정의 손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9-13
< 7일부터 이틀간 100여명 회원 건천, 금장교 환경정화 활동 실시 >

바르게살기운동 경주 성건동위원회 회원들은 7일 금장교 일대에서 태풍으로 인한 각종 쓰레기를 청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회원 100명과 함께 태풍피해 현장인 건천 송선리와 형산강 서천둔치(금장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태풍으로 인해 침수가옥이 발생하고 떠내려 온 부유물에 의해 하천변은 심각한 폐기물로 뒤엉켜 있었다.

건천읍위원회 회원 50여명은 건천읍 송선리 태풍피해 주택을 방문해 오물과 진흙으로 가득 찬 집안을 청소하고, 부유물과 토사를 제거하는 등 복구에 앞장섰다.

또 성건동위원회 회원 50여명은 금장교 일대에서 갈고리, 집게 등 장비를 가지고 강물에 휩쓸려온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제거 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김중배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장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회원들을 격려하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복구 활동에 힘써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일손을 보태고 최선을 다하자” 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는 1989년부터 각종 지역행사를 비롯하여 긴급 재난 재해 시에 신속히 투입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수해지역 복구 현장 지원 나서
이전글
경주시 새마을회, 태풍 피해복구 지원‘앞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