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산내면, 폭염 대비 취약계층 생활점검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6
< 7.15.~7.30. 사회복지서비스 필요 대상 주거환경·생활 실태 파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 노력 >

금창석 산내면장이 취약계층 생활 점검에 나선 모습

경주시 산내면(면장 금창석)에서 폭염 일수가 증가함에 따라 폭염 대비 적응능력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는 폭염대비 현장 생활점검을 실시한다.

산내면은 특히 이번 생활점검을 통해 컨테이너나 비닐하우스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홀로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금창석 산내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15일 마을 이장들과 함께 비주택 컨테이너에 거주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 댁 2세대를 방문해 안부를 살핌과 동시에 냉방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한 이달 30일까지 각 마을 이장들과 협조해 무더위 취약계층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거환경 및 생활 실태도 병행 실시하는 등,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을 면밀히 파악 및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대상자는 “찾아와 주는 것만으로도 위로를 받아 고맙고 죄송할 따름이며, 더 힘들고 어렵게 지내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드릴 것을 부탁드린다”며, “덕분에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금창석 산내면장은 “올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도록 더운 날씨에도 동참해주신 각 마을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 활성화 위한 ‘시니어 문화교실’·‘마을인문학 교실’ 개강
이전글
소노벨 경주, 저소득 가정 사랑의 집수리 봉사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