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이제 쉽게 도서 대출, 반납 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8-04
< 시립도서관 RFID시스템 구축 >

2.도서관 RFID시스템 구축.jpg

경주시립도서관(관장 권상택)은 효율적인 자료관리와 시민들에게 신속한 정보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리모델링 공사 기간 중 무선인식(RFID)도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해 9월 16일 개관과 동시에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극소형 IC칩 등에 상품정보를 저장해 무선으로 데이터
를 송신하는 기술 또는 장치

특히 이번 무선인식(RFID)도서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여러 권의 도서를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 바코드시스템으로 이용할 때 한 권씩 처리하던 것에 비해 빠른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보다 체계적인 장서관리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경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RFID 시스템 도입으로 업무자동화가 향상되면 이용자의 도서 대출·반납 처리속도가 개선돼 도서관 이용에 대한 편의가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15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간 경주시립도서관은 자료 수용이 부족한 자료실을 확장하여 기존 도서관의 도서열람, 자료보존 기능을 유지하면서 보다 편한 정보제공을 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또, 현재 황성동 주민센터 건물이 10월 경 이전 하면, 시립도서관 별관으로 리모델링하여 면학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열람실과 문화강좌실을 배치할 계획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새로이 선보일 우리 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사랑 받고 우리 지역 교육문화의 큰 역할을 하게 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물놀이 안전 캠페인 벌여
이전글
경주시, 정부3.0 이해와 실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