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 자치단체장 일행,경주시 수(水)처리 특허기술에 감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0-20
< 선진하수공법 현장견학을 위해 경주시 에코물센터 방문 >

4.아제르바이잔 보도사진2.jpg

지난 11일부터 12일간 경주․서울․부산․대구 등 한국의 우수경영 기초․광역단체를 방문하는 아제르바이잔 자치단체장 일행이 17일 경주시장을 내방하고 우수사례 현장견학으로 경주시 에코-물센터를 방문하였다.

시장 10명 외 15명의 방문단으로 구성된 아제르바이젠 자치단체장 일행은 경주시의 하수고도처리 과정을 살펴보고, 지자체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경주시 하수급속처리기술(GJ-R공법)을 견학하였다.

하수처리시간이 평균 8시간~12시간인데 15분만에 단시간 급속처리 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으며 특히 지자체 소유의 특허기술 취득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직무성과 개발에 감탄했다.

에코물센터 김성수 소장은 “이번 우수사례 견학을 통하여 경주시의 선진 하수처리 공법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으며, 국내 특허를 받은 무동력 플럭응집 장치, 선해와류식 고속응집장치, 미세버블을 이용한 다단격벽식 부상분리장치 와 연계하여 하수급속처리장치 환경신기술(GJ-R공법) 해외 특허(PCT)도 취득할 계획이며 민간 기업으로의 기술이전도 신속히 진행하여 경주시의 선진 하수행정 이미지를 제고하고 시 수익 창출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14년 수질오염 사고 방제훈련
이전글
경주시, 강용석·함익병의 여행 프로그램 ‘휴(休)’와 손잡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