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어린이집 안전교육 및 자정결의대회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1-26
<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안전사고 다짐 결의 >

어린이집 집 안전교육 및 안전다짐 결의대회.jpg

경주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현기)에서는 26일 오전 11시30분부터 경주서라벌문화회관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00명(경주시 450, 영천시 50)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교직원 교통안전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를 결의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경주경찰서에서 진행하는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이성목’ 교수의 어린이집 통학버스 교통사고 예방 안전교육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천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등으로 어린이집의 안전인식이 강조되는 시국을 반영하여 안전 결의문을 낭독하는 등 어린이집 스스로 자정 결의를 하여 보육교직원들이 안전사고 방지를 다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경주시와 경주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매년 교통안전, 아동학대, 성폭력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 고취 및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수시로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보육교직원들의 품격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는 아동학대예방을 위하여 경주경찰서와 협력하여 경주시 어린이집 합동방문 점검을 실시하는 등 경주시 보육품질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서예연합회, 2015 가훈 써주기 행사 펼쳐
이전글
원자력해체연구센터는 반드시 경주에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