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 점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2-11
< 깨끗하고 안심되는 환경조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점검 >

2.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단속장면.jpg

경주시는 11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시민행복 실현을 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관내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509개소(대기 192, 수질 196, 대기․수질 공통사업장 121)를 대상으로 대기, 수질, 폐기물 등 여러 가지 오염물질 관리실태 등 현장 지도점검을 위해 1개반 10명으로 단속반을 구성하여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단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 위반사항과 반복적, 고질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엄중 대처해 환경위반사범 일소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위반 사업장의 경우 위반 횟수 등을 고려하여 우수, 일반, 중점의 3등급제로 관리하고, 우수사업장은 1회/2년, 일반사업장은 1회/1년, 중점업체는 3회/1년 이상 점검을 실시하여 환경개선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사실상 사업장 폐업, 시설 철거 등 실질적으로 영업을 하지 않는 업소에 대해서는 자진 또는 직권폐쇄 처분하여 사업장 관리의 효율성도 제고한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461개소를 지도․점검 하여 ‘대기 방지 시설 오염물질 자가측정 미이행’ 등 위반업소 40개소에 대해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하였고 특히 ‘대기배출 시설 설치신고 미이행’ 등 위반업소 13개소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에 고발한 바 있다.

경주시는 앞으로도 수시로 지도․점검을 통해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과 적정관리를 유도하고 쾌적한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가훈 써주기 행사 모금액 장학기금 기탁
이전글
경주시, 설 명절 장바구니 물가잡기 총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