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분야, 2015년 1/4분기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행사 열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3-27
< 경주시, 관련기관(업체) 협조체계 구축 및 물자 동원 준비태세 점검 >

5. 중점관리자원 확인 날 행사 열려.JPG

경주시는 25일 대회의실에서 시 관계부서, 육군 제7516부대 1대대를 비롯한 5개 부대, ㈜풍산을 포함한 29개 전시관련 중점관리업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1/4분기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국가 비상사태시 소요되는 전시동원업무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관․군․중점관리지정업체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인적 물적 자원의 동원계획의 실효성 검토와 상호 협업을 통해 비상시 물자 동원의 준비태세를 유지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 날 행사를 통해 충무계획의 실효성 검토 및 업체 임무수행능력 판단, 각종 변동사항에 따른 조치사항을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강구하여 도출된 문제점을 2016년 충무계획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관계자들에게 안보동영상과 안전신문고 앱 동영상을 통해 한반도 긴장 상황과 생활 속 안전 신고문화도 홍보하였다.

뿐만 아니라 분야별 담당자와의 활발한 토론의 장을 통해 업무 추진상의 문제점이나 애로 사항을 협의하여 해결하는 등 원할한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개선방안 강구에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도병우 경주시 도시개발국장은 “국가 비상사태는 언제 발생할지 알 수 없으므로 평상시 민․관․군의 빈틈없는 중점자원 관리를 통해 앞으로 전시에 예상되는 위기사항에 대한 대응체계와 동원 태세확립에 힘써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세무공무원,‘2015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 수상
이전글
경주시, 천안함 피격사건 5주기 추모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