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물 환경교육’과정 수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3-19
< 세계물포럼 성공개최 등을 위한 수 자원관련 환경지킴이 양성 >

4.물 환경 교육 과정.JPG

세계물포럼 개최도시 경주시에서는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이진관)과 합동으로 세계물포럼의 상공적 개최와 형산강의 중요성 인식 전파 등 수(水)자원 관련 환경지킴이 양성을 위해 ‘물 환경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교육은 맑은물사업소 3층 전산교육장과 에코물센터에서 2월 24일부터 3월 19일까지 매주2회씩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수도검침원과 수질환경에 관심이 있는 시민 40명이 수료했다.

본 과정은 지역 수자원 보호의식 함양과 수자원 해설이 가능한 환경지킴이를 양성하여, 제7차 세계물포럼 행사를 적극 홍보하고 범시민 차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데 있다.

이진관 道 환경연수원장은 “물환경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경주의 젓줄인 형산강의 소중한 가치 재인식과 시민들에게 물 환경에 대한 전문교양을 함양하여 세계 물 포럼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당부” 하였다.

또한 김문호 경주시 맑은물사업소장은 “에코물센터 현장 교육을 통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수(水)처리 특허기술(GJ-R 공법)을 보유한 경주시의 하수처리 과정을 설명하고 타 지자체, 환경기업, 물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며 조만간 하수처리 특허기술 이전료 수익 등 경영수익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임을 홍보 하였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해 12월 29일 급속하수처리기술(GJ-R공법)을 ㈜한화S&C로 민간이전을 완료하였다.

아울러 올해 3월에는 환경전문기업 기술이전 및 환경부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하여 오는 4월 12일부터 경주에서 열리는 ‘2015 제7차 세계물포럼’ 행사에 ‘수 처리 분야 산업시찰 코스’로 활용, 하수처리 선도도시 경주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품격 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 우리에게 맡겨봐
이전글
경주시 SNS기자단 1·2기 워크숍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