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원예특작시범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2-29
< FTA 대응 최고 원예농업 실현 >

3.원예특작시범사업_종합_평가회_02.jpg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원예특작분야 유관기관, 농업조직체, 시범농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FTA 대응 최고 원예농업 실현』이란 주제로 12월 28일 농어민회관에서 2011 원예특작시범사업 종합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원예특작시범사업 종합 평가회는
- 1읍면1특화작목 시범, 경주 10대장수식물 시범 등 31개 사업 평가
- 우수 농업 현장 평가회 (파프리카, 딸기, 수출배선별장)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사업 중 원예작물과 특용작물의 재배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대책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하고 원예특용작물의 경쟁력 강화 위한 상품화, 브랜드화, 악성노동력 회피 및 수량과 상품성 향상을 위한 세부 시범사업별로 알차게 평가를 실시했다.

참석 농업인들은 “새로운 소득작목과 원예작목의 재배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보면서 평가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새로운 소득작목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으며, 친환경 고품질 원예작물 생산에 더욱 노력하여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정수 원예특작담당은 “2012년에는 FTA 대응 최고 원예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새소득 재배기술 확대보급 및 원예특작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건강에 최고,‘밥맛 좋은’ 경주 쌀
이전글
경주시, 2011년 축산시책 유공자 표창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