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교통정보 한눈에‘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11
< 경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마무리 단계 >

1.교통상황판.jpg

-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 증진 기대 -

경주시는 최첨단 교통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제공 등을 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 중에 있다.

2004년부터 교통정보 제공과 국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총사업비 146억 원을 들여 경주시 CCTV 관제센터 내 ITS 센터와 상황실 설치, 관망매설(31km), 주요교차로 CCTV 설치(23개소), 도로전광판 7기, 교통신호제어기 및 교통량검지기 29기 등을 올 연말까지 구축한다.

특히 경주 시내로 들어오는 7개의 관문에 도로전광판(VMS)를 설치하여 교통정보, 교통현황과 시정홍보 등을 제공하며 주요교차로에 CCTV를 설치하여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로영상을 송출한다.

또한, 교통신호제어기를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교통신호제어시스템을 구축하여 교통흐름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경주시 ITS 구축사업 준공으로 경주의 주요지점의 실시간 교통소통 정보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함으로서 교통편의를 도모하고 교통흐름개선, 도로관리 효율 향상을 통한 도로 안전성 증진 기여 등 교통복지 구현과 교통행정 첨단화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시는 내년 7월에 완공 예정인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과 함께 경주에 선진교통문화 정착으로 교통소통과 도로안전관리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사회복지인은 어려운 이웃의 마지막 보루
이전글
경주시,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직무연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