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이용하기 너무 편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4-17
< 승강기 및 자동문 설치는 장애인 존중과 행복한 사회로 가는 첫걸음 >

자동문.jpg

경주시립도서관(관장:박청애)은 장애인, 노인, 임산부의 편의증진과 독서문화를 확대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본관(황성동) 및 중앙도서관, 칠평도서관, 단석도서관의 편의시설 개선에 들어갔다.

시립도서관 본관 2층 자료실을 이용하는데 불편해 하는 장애자를 위한 승강기를 설치 중에 있으며, 도서관 내의 승강기 설치는 자료 및 정보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며, 삶의 질과 사회복지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중앙, 칠평, 단석도서관에도 노후화된 자료실 출입문을 강화유리문으로 된 자동문으로 전면 교체하였다.

도서관의 승강기 및 자동문 설치는 단순한 이동과 편리함을 위한 보조수단이 아니라, 장애인, 노인, 임산부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스스로 도서 및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독립성과 자존심을 성취하는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시민의 독서문화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박청애 관장은 “승강기 및 자동문 설치는 단순한 편의시설 확충이 아니라, 행복한 사회로 가는 첫걸음이며, 장애인이 존중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 직원 및 이용자 모두의 사회적인 배려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장애는 장애일뿐 우리도 당당한 경주시민!
이전글
감포항에 어망 등 어구관리 개선을 겸한 편의시설 설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