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배우를 찾습니다”···경주시,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모집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8-23
< 9월 13일까지 제2기 ‘경주시립극단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모집 >

‘제1기 경주시립극단 시민연극교실’ 회원들이 지난해 12월 경주예술의전당에서 낭독공연 ‘산불’을 공연하고 있는 모습

- 연극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경주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경주시가 시립극단 무대에 오를 ‘시민 배우’를 찾는다.

경주시는 제2기 ‘경주시립극단 시민연극교실’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선착순 20명만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13일까지다.

연극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시립극단에서 발성과 몸짓, 장단, 호흡 등 연극의 모든 기초과정을 배운 후 성과발표회를 겸한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실상 정식 무대에 오르는 특전이 주어지는 셈이다.

별도의 참가비나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 기간은 9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교육은 먼저 △9월 20일~27일까지 ‘들어서기’ 단계로 연극의 기본 이해와 창의력·상상력·표현력에 대한 자신감 배양 △10월 4일~11월 24일까지 ‘올라서기’ 단계로 장면 만들기, 선정된 작품 리딩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끝으로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펼쳐보기’ 단계로 무대에 올라 직접 관객을 만나는 무대실연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생동감 있는 연극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경주시립예술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한길 경주시립극단 예술 감독은 “지난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2기 시민연극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시민연극교실은 시립극단 단원들이 프로그램 전체를 진행해 기존 전문 연극 강사가 진행하는 수업 위주의 연극 교실이 아닌 연극 제작 과정을 직접 준비하며 무대에 오르는 체험형 교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1기 경주시립극단 시민연극교실’에 참여한 회원들은 교육 수료 후 낭독공연 ‘산불’을 공연한 바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 모집
이전글
경주시, 민관합동 수돗물 수질검사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