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해오름 동맹 청소년 문화교류 참가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8-22
< 8.18.~8.19. 울산 방문해 현대차 견학, 태화강 국가정원 현장 방문 >

캠프사진

경주시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과 함께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에서 개최되는 2023년 해오름 동맹 청소년문화교류 활동에 참가했다.

행사에는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경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현대차 견학, 레크리에이션, 태화강 국가정원 등 지역의 대표적인 산업현장과 자연환경을 둘러보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문화교류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해오름 동맹 청소년문화교류는 2019년 3개 도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 문화교류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시작 됐다.

이후 지역 역사, 자연, 산업, 관광을 주제로 각 지역의 독특한 문화 이해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현재까지 활발한 교류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해오름 동맹 지역 청소년들이 한곳에 모여 교류 활동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꿈꾸는 자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 며 “내년에는 경주에서 개최되는 만큼 동맹 지역 청소년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교류 활동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치매안심센터,‘용장리 치매보듬마을’안전망 구축
이전글
경주시치매안심센터, 노인일자리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교육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