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사 본관 리모델링 완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12
< 쾌적한 청사환경 조성과 대민행정서비스 향상 >

3층_복도_리모델링1-.jpg

경주시 청사 건물이 1983년도 건물로서 세계적 문화 관광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노후 협소하여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물론 직원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하여 2011년 8월에 본관 1,2층을 리모델링 하였고 사업비 부족으로 시행하지 못했던 본관 3, 4층 리모델링공사를 금년 9월10일 마무리 하게 되었다.

깨끗하고 쾌적해진 시 청사 복도를 갤러리로 단장하여 문화 공간으로 그림, 사진 등을 전시하였고,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직원과 차 한잔을 나눌 수 있는 작은 공간도 마련하였다.

또, 친환경 LED 조명등을 설치하고 청사 가스냉난방시스템을 전면 교체하여 에너지 절감 및 냉난방 효율도 높였다.

사업비 확보를 위하여 행정안전부를 수차례 방문 문화관광도시의 대외이미지 개선 및 리모델링의 당위성을 설득하여 2011년 3억원, 2012년 5억1천1백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리모델링사업에 힘을 실었다.

경주시 최민환 회계과장은 청사 리모델링 사업 마무리로 청사 주변 조경 정비를 위하여 고도 경주에 맞지 않는 향나무를 제거하고 소나무 조경을 위해 실시설계 중에 있으며 금년 11월경 청사 조경을 마무리하면서 쾌적한 환경을 통한 양질의 대민행정서비스와 대외이미지 개선등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신라왕궁 영상복원
이전글
경주실내체육관 국내·외 태권도선수 전지훈련 구슬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