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쌀을 전국제일의 쌀로 만들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26
< 이사금 GAP쌀 포장심사 실시 >

가바쌀_포장심사.jpg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사금쌀”을 최고품질 명품쌀로 육성하기 위한 “이사금 GAP쌀 단지” 전필지(765㏊) 포장심사를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실시하였다.

심사반은 관련업무에 종사하며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기술센터 지도공무원,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사금쌀단지 농업인대표 등이 참석하여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포장균일도, 도복 등 미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중점 조사하여, 포장이 불균일하거나, 이형주 발생, 도복 등 미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생포장은 불합격 처리되고, 불합격된 포장은 수확 후 수매에서 제외된다.

“이사금쌀”은 풍부한 일조량과 맑은 공기 속에서 재배된 쌀만 엄선하여 밥맛이 최고인 쌀로 삼덕벼와 삼광벼 두품종만 재배되며, 이사금쌀 전필지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을 획득하여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이다.

수매된 벼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완전미 비율, 단백질함량 등 품질검사와 쌀 DNA분석을 실시하는 등 순도 높은 쌀만을 경주시농산물대표브랜드인 “이사금”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며, 수시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파일
다음글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축하
이전글
도전과 열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