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민체육센터에 에너지 절감시스템 설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1-01
< 태양열 급탕시설, 폐열회수시스템 설치 가동 >

태양열_급탕시설_집열기.jpg

- 연간 에너지 절감 효과 도시가스 82% -

경주시는 국비 4억5천만을 포함한 총사업비 9억원으로 국민체육센터에 『저비용 고효율의 에너지절약시스템』을 설치하여 10월 시험가동을 완료하였으며 11월부터 정상가동한다.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 태양열 집열기 328㎡와 샤워장에서 버려지는 온·폐수의 열에너지를 저렴한 비용으로 재사용하는 폐열회수시스템 설치로 80%이상의 에너지절감효과와 도시가스요금 연간 2억원 이상을 절감하게 되며 지구온난화방지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또한 경주시는「태양열급탕시설」과 「폐열회수시스템」을 동시에 설치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로 두 시설을 상호 연결하여 기존시설의 특성에 맞도록 설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였다.

경주국민체육센터는 2006년 3월 개관 이후 이용 시민의 지속적인 증가로 2012년에는 일일 1,700여명의 시민이 이용하고 있으며, 시설규모의 협소로 인해 겨울철 온수가 부족하여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하기도 하였으나,

에너지절감시스템 설치로 온수를 충분히 공급하면서 높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왔으며, 앞으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 및 발전에 큰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중국 자오줘시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이전글
2012 찾아가는 뮤직 스퀘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