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보급, 주민편의 쑥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3-25
< 안강읍과 외동읍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

경주시_무인민원발급기.jpg

경주시는 지난 22일 원거리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내 안강읍사무소와 외동읍사무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였다.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많은 시간대의 경우, 창구를 이용해 발급받으려면 장기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담당 공무원의 바쁜 일손도 들어주며, 제증명 특성상 꼭 주소지를 방문하여야 발급가능하거나 최초 팩스신청 후 몇 시간 뒤 재방문하여 찾아가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현재 경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4대로 시청 민원실 내 2대를 운영하고 있고, 본관에 설치되어 있는 1대는 24시간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업무시간 이후에도 운영하며 야간이나 주말에도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관공서를 벗어난 동국대 병원 내 1대를 설치 운영하여 환자나 보호자들의 보험료 청구 등에 필요한 서류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지난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총43종의 제증명 2만건 이상을 발급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앞으로 민원편의 서비스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를 통해 이용률을 높이고, 장애율을 낮추는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공사현장 안전관리에 총력
이전글
2013년 세계 물의 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