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0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8-11
< 청소년의 호연지기 함양·체력증진 도와 >

학생승마체험

경주시는 승마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호연지기 함양과 체력증진, 정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20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비 약 2억4천만 원의 예산으로 추진되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은 지역 승마장 4개소에서 초·중·고등학생 일반 승마체험 896명, 생활 승마체험 73명, 재활 승마체험 86명 등 학생 1인당 총 10회의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 비용은 일반 승마체험의 경우 1인당 총32만원의 비용 중 자부담은 9만6000원이며, 다문화 가정 학생이나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을 위해 생활 승마와 장애학생을 위한 재활 승마는 자부담이 없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말을 좀 더 친숙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체험 인원 모두 기승자 보험에 가입하는 등 승마 관련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승마장 내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학생들의 승마체험을 통한 승마 인구 확대로 승마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에 대한 지원과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 사업 등을 통해 미래 말 산업을 책임질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파일
다음글
산, 바다, 야경, 역사유적, 힐링까지 이것이 바로 경주 여행 클라스
이전글
경주 보문통합이용권(보문투어패스) 구축 설명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