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송화도서관 ‘식물학 특화자료 코너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6-03
< 특화자료 코너를 통한 차별화·집중화된 도서관 서비스 제공 >

송화도서관.JPG

경주시립송화도서관에서는 ‘식물학’을 주제로 각종 관련 자료를 집중적으로 갖춘 특화자료 코너를 조성하여 올 하반기부터 차별화된 자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물학 자료 10,000권을 소장 목표로 연차적으로 추진하되, 올해 말까지 총 25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1,000여권의 도서 및 비도서 자료를 구입하여 비치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련기관에 지속적인 자료기증 협조를 통해 수집자료를 세분화시키고 전문적인 자료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식물학 특화자료 코너는 충효동에 위치한 송화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 마련할 계획으로, 누구나 방문하여 귀중본이나 유일본을 제외한 자료는 자유롭게 열람케 하고, 외부대출도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마련되는 식물학 특화자료는 치유의 시대에 부응하고, 보다 전문적인 자료서비스를 추구함으로써 심화되는 이용자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립도서관장(이덕준)은 “송화도서관이 지속적인 관련 자료의 수집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행복한 삶 추구에 도움이 되고 끊임없이 변화 · 발전하는 정보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송화도서관 (☎054-779-8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과일의 여왕‘체리’본격 출하
이전글
경주시 조사료 생산 확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