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사업 추진… 농가의 든든한 지원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30
< 올해 시장가격이 최저 가격 미만으로 형성된 품목 없어 지원대상 없음 결론 >

27일 농업인회관 영상회의실에서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운영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가 시행하는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사업이 농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시는 지난 27일 농업인회관 영상회의실에서 주요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대상 품목 선정과 품목에 따른 최저가격 결정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지원 대상품목(토마토, 부추 등) 중 시장가격이 최저가격 미만으로 형성된 품목이 없어 올해 지원 사업 대상이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사업은 농협 등 계통출하조직을 통해 출하한 농가에 품목별 주요 농산물의 시장가격이 최저가격보다 하락했을 경우 그 차액의 일정부분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시는 앞으로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과 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안강 두빛나래 청소년, 24일 독도의날 체험활동 가져
이전글
경주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아동권리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