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7
< 용강동 유도회 회원 25명 지난 26일 탑동정수장, 에코물센터 현장 답사 >

용강동 유도회 회원들이 26일 에코물센터 홍보관 앞에서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가 용강동 유도회 회원 25명과 함께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26일 가졌다.

이번 견학은 수자원을 아끼고 수질에 대한 관심과 물 절약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참가자들은 탑동정수장을 방문해 물 생산에서 가정에 공급되는 공정별 전 과정을 견학하고 물 절약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에코물센터를 찾아 국외로 수출한 바 있는 시 자체 수처리 공법인 경주시 급속수처리기술(GJ-R 공법)로 하수가 처리되는 단계별 과정을 살피며 물사랑 투어를 마무리 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용강동 유도회 회원들은 “물이 가정으로 공급되는 전 과정과 시에서 직접 개발한 급속수처리기술(GJ-R 공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돼 뜻깊은 견학이 됐다”고 말했다.

박효철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물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최우선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시민은 맑은물사업본부 수도행정과(054-760-7803)로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아동권리교육 실시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임산부 숲태교 프로그램 운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