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13일부터 공공체육시설 전면개방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5-11
< 국민체육센터 운영과 체육행사는 순차적으로 운영재개 >

공공체육시설

경주시는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공공체육시설을 단계적으로 개방한다.

이에 앞서 실외체육시설 시민운동장, 축구공원, 베이스볼파크구장 등 40개소는 지난달 27일부터 재개관해 운영에 들어갔으며, 실내체육관, 장애인체육관, 양남주민힐링센터, 외동읍민체육관, 안강탁구장 실내체육시설 등 5개소는 오는 13일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다만, 국민체육센터는 시설별 상황에 따라 26일 개방하고 정원 관리를 위해 우선 자유 이용만 허용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이용객들이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각 시설을 개방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모든 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작업을 완료했으며, 시설별 방역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지속적이고 빈틈없는 방역으로 추가 감염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공체육시설이 모두 개방은 되지만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습프로그램과 체육행사는 모집계획과 행사별 일정 조율 등 사전절차 준비 등이 마무리되는 대로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한편, 시는 그동안 코로나 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민간체육시설 320개소에 대해서도 방역지침 준수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추진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체육시설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시에서도 각 시설의 예방소독과 손소독제 비치 등 지속적인 관리를 실천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해양레저관광시설 재개장 및 할인 행사
다음글
오래 기다리셨지요~ 경주화랑마을 재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