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임산부 숲태교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7
< 경북 천년 숲 정원에서 요가, 명상과 함께 식물테라피 체험 가져 >

지난 26일 경북 천년숲 정원에서 임산부를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26일 임산부의 신체‧정서적 안정을 위해 숲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숲 태교는 산림의 음이온과 피톤치드를 이용해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태아와의 애착 형성을 돕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꽃과 나무 등 우수한 산림자원으로 유명한 경북 천년 숲 정원에서 출산을 앞둔 부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천년숲애 사회적협동조합과의 연계로 펼쳐진 이번 교육은 요가, 명상과 함께 숲길을 걸으며 오감요소를 체험하는 숲 테라피와 직접 화분에 식물을 심고 태명 이름표를 꽂아보는 허브 식물테라피로 펼쳐졌다.

프로그램을 마치기 전 예비 부모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를 만들어 태아와 부부가 서로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숲태교에 참가한 한 임산부는 “자연을 느끼며 아기와 교감하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특히 부부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예비 부모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프로그램인 만큼 부부와 아기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 성료
이전글
경주시, 소 럼피스킨병 유입 차단 총력 대응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