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민도서관 독서진흥운동 전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4-25
제41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경주시 안강읍민도서관(읍장 이시우)에서는 책 읽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읍민독서진흥 운동을 전개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안강읍민도서관에서는 지난 18일까지인 도서관 주간을 다음달까지 더 연장하고, 도서관 이용자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도자료(40여종) 특별전시와 장서표 3종, 독서표어 1종을 서각가 구봉 김석진(경주예술체험학교)선생에게 의뢰하여 목판체험행사를 열고 있다.

또 지난 15일에는 ‘효율적인 도서관 이용과 독서생활 방법ꡑ주제로 독서강연을 개최하고, 김일용 시인을 초청하여 시낭송회를 여는 등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안강읍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도서대출증 갖기운동을 시작으로 매월 권장도서 정보제공 및 매월 1인 1책 읽기로 책 읽는 공무원상 운동을 전개하며, 앞으로 공무원독서 모임을 유도하고 가정독서의 생활화와 주부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주부독서모임도 추진 중에 있다.

지역 유치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깨우쳐 주고, 독서하는 습관을 조기 유도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서관 현장체험과 견학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 20일에는 지역 유치원생 120명이 도서관 현장체험을 하고 다녀가기도 했다.

한편 지난 99년 1월에 개관한 안강읍민도서관은 연건평 992㎡의 3층건물로서 지하에는 기계실, 1층에는 종합자료실 및 사무실, 2층에는 360여석 규모의 남․여 열람실, 3층에는 강의실 및 휴게실을 갖추고 있다
파일
다음글
제48회 보화상 선행부분 수상
이전글
성건동 새마을회원들의 자연정화 활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