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성료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3
<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 시민·장애인 등 1000여명 한마음 한뜻 >

지난 20일 경주시장애인체육관에서 제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염원을 담은 장애인들의 화합한마당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 주관 지난 20일 경주시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린 ‘제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이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염원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는 지역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후원자, 장애인복지에 힘써온 단체, 시민 등 1000여명이 함께한 페스티벌과 장애인 복지증진 기여 공로자 시상, 다양한 체험활동과 행복운동회 등 생활의 활력소를 충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고용공단과 경주국립공원사무소에서 후원한 상상누림터, 탄소흡수 식물 심기 및 페이스페인팅 등의 풍성한 체험행사로 장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행사가 됐다.

또한 경주발전의 미래 100년 대계를 위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퍼포먼스와 100만인 서명운동도 함께 펼치며 참석한 장애인 및 관계자 등이 한명도 빠짐없이 경주유치 염원에 힘을 보탰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1년 개관해 장애인들의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적인 재활·자립서비스를 구축해 심리검사, 직업훈련, 사례관리, 문화체험나들이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누적 인원이 12만5000여명에 이르며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컨트롤타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규익 시민행정국장은“ 시민들과 함께 한 장애인들의 한마당 축제가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삶을 재충전하는 활력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아울러 장애인들의 복지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힘써준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시에서도 장애인들의 복리향상과 재활자립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회를 전하면서 끝까지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에 염원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 노인전문요양병원, 감염병 전문 격리병실 신설
이전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주최 나만의 독도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